티스토리 뷰

관계를 가지고 나서 얼마후 임신인지 아닌지가 궁금한 경우가 많으실겁니다. 임테기는 가장 간단하게 임신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도구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임테기 사용시기 반응시기 흐린두줄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테스트기는 소변을 적셔서 시약선에 나타나는 줄의 갯수를 보고서 판단합니다. 약국에서 비교적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알리고 싶지 않을때 혼자서 진단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임테기의 올바른 사용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관계를 가진날짜가 언제인지 기억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관계일로 생각되는 날로부터 2주이상은 지나고 난뒤에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임신이 되었을 때 체내에 임신호르몬이 생기게 되는데 소변을 통해서 진단을 해야 하기 때문에 임신호르몬이 생성되려면 2주 이상은 지나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혹 이런 내용을 모르고 2주가 경과되지 않은 시점에 진단을 해서 임신여부를 잘못판단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자! 그럼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는 방법을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상태에서의 첫소변이 임신호르몬의 농도가 가장 높으므로 이때 하셔야 정확도가 높습니다.


● 소변을 받을 수 있는 작은용기에 소변을 받아 5초이상 적셔줘야 합니다.


● 임신테스트기를 시약선을 판단할 수 있는 쪽이 위가 되도록 바닥에 놓습니다.





이제 결과를 판단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위 사진에서 처럼 한줄은 임신이 아니고 두줄이 임신인 것은 다들 잘 아시리라 믿습니다. 임신테스트기를 소변에 적시고 5분이내에 나타나는 것을 보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많이들 판단에 의심을 갖는 부분은 위 사진과 같은 흐린줄이 나타나는 경우입니다. 요즘 출시되고 있는 임신테스트기의 정확도는 거의 99%정도로 높기 때문에 흐린 두줄이라 하더라도 일단은 임신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헷갈리지 않으려면 판단시점이 중요한데요. 5분이 지나고 나서 흐린 한줄이 추가로 나왔다면 임신이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5분이내에 흐린두줄이 나타났다면 임신이 된쪽으로 무게를 두셔야합니다.



 임테기 사용시기 오판하지 않도록 다음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 2주가 경과하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하게 되면 소변에서 임신호르몬양이 충분치 않아 비임신이 나옵니다.


● 공복상태에서 아침에 처음으로 누는 소변으로 검사하지 않으면 오판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위에 언급했던 사항들을 지키지 않는 경우에도 오진일 경우도 높지만 시중 판매하는 여러 제품들의 제조사가


   달라 잘못판단할 확률이 여러가지로 나올수 있기 때문에 이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