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특별한 존재감을 발하는 롤스로이스 중에서도 유달리 특징적인 롤스로이스 던은 현재 유일한 컨버터블 모델입니다. 관능적인 컨셉을 고집한 블랙 배지도 라인업 하고있는 롤스로이스 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롤스로이스 던은 롤스 로이스의 라인업에서 유일한 오픈카입니다. 영국 왕실 납품 차량이기도 역사와 전통의 롤스로이스는 호화스러운 실내 공간에 집착한 프리미엄 자동차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롤스로이스 던은 그 전통을 답습하면서 세련된 프리미엄 4인승 오픈카로 임팩트있게 출시되었습니다.


Dawn은 새벽을 의미해고요한 어둠에서 밝아지는 느낌과 열정의 이미지를 떠올리게 합니다.롤스로이스의 다른 라인업인 팬텀등 이른 아침의 어둠에서 새벽을 맞이하는 희망을 느끼게하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현재 발매되고있는 롤스로이스 던은 과거의 명차 실버 던의 오픈카 모델인 실버 던 드롭 헤드에서 착안해 만들게 되었습니다. 

실버 던은 1949 년 캐나다 토론토 세계 박람회에서 처음 선보였고 제 2차 세계대전후 영국 경제가 피폐하던 그 시기 실버 던은 영국 경제의 부흥을 위한 대미 수출품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당시의 배기량은 4.2L, FR, 4단 MT와 같은 스펙이었습니다. 


그 실버 던의 라인업 중 하나인 실버 던 드롭 헤드는 1950 년에서 1954 년 사이에 단 28대만 생산된 전설의 모델입니다. 롤스로이스 던의 루프는 외형도 기능도 아름답고 기품이 있는 마무리로 조용히 품위있게 열리고 닫힙니다. 버튼 하나로 루프는가 조용히 여닫을 수 있고 주행중에도 조작이 가능하며 약 22초정도의 시간밖에 소요되지 않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비에도 안심하고 운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붕 모양을 갖추고 있으며 외형의 아름다움은 물론 매끄러운 곡선을 그리는 표면은 주행중 소음 발생을 억제하는 역할도 합니다.


대부분의 4인승 오픈카는 뒷좌석이 쾌적하지 않고 단순히 짐을 넣는 공간으로만 인식되어 온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롤스로이스 던은 어느 자리에 앉아도 편안하게 보낼 수 있도록 새롭게 설계되었습니다. 


많은 테스트를 거듭해 컨버터블에 자주 조금씩 진동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된 서스펜션 시스템을 구현했습니다. 이는 뒷좌석에서도 편안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게 의도된 것입니다. 물론 운전의 용이성을 중시했기때문에 운전자도 기분 좋게 드라이브 수 있습니다. 세련된 목공 기술과 매끄러운 가죽 인테리어는 과연 롤스로이스라는 탄성을 불러일으킵니다. 아날로그 미터와 시계는 엄숙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고전적인 분위기이지만 GPS를 이용한 위성 네비게이션 시스템에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롤스로이스의 팬 중에서도 젊은 층을 위한 브랜드가 블랙 배지입니다. 보통 롤스로이스 던에 비해 블랙 배지의 깊은 블랙색상은 고급 스러움과 신비한 인상을 남깁니다. 

오픈카라는 점도 롤스로이스의 매혹적인 세계관을 연출합니다. 페인트와 래커로 정성스럽게 만들어진 바디 색상은 깊고 진한 블랙이며 지붕도 블랙으로 통일해 스피릿 오브 엑스터시의 엠블럼도 검게 물들입니다. 블랙 배지의 이름에 걸 맞는 검은색을 구현한 모델입니다.


블랙 배지는 칠흑의 어둠에 녹아든 바디의 색상이 특징입니다. 그러나 인테리어의 악센트인 만다린 하이라이트가 지지 않는 태양처럼 빛이 나는 인상을 남깁니다.

최고 출력, 최대 토크도 일반 모델보다 100km 도달가속 시간이 0.1 초 빨라졌습니다. 

강력한 엔진의 울림을 편안한 시트에서 즐길 수 있는 호화스러운 모델을 완성하고 있습니다.

 

보고있는 것만으로도 드라마틱한 전개를 느낄수 있는 롤스로이스 던 블랙 배지는 한 단계 변화된 모습으로 존재감을 내고 있습니다. 롤스로이스의 던과 롤스로이스 던 블랙배지의 신차가격은 각각 3억 8천만원, 4억 5천만원입니다. 중고차도 상당히 고가에 형성되어 있어 관심이 있는 분들은 중고차구매도 괜찮아보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